기사상세페이지

박인준 교령, 이순희 강북구청장 방문

기사입력 2025.07.07 09:40 조회수 5,584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KakaoTalk_20250707_092504004.jpg
    박인준 교령은 지난 7월 3일 이순희 강북구청장을 방문하였다. 박인준 교령(오른쪽에서 두 번째), 이순희 강북구청장(왼쪽에서 두 번째), 최인경 사회문화관장(맨 오른쪽), 문범식 전서실장(맨 왼쪽)

     

    박인준 천도교 교령은 7월 3일 이순희 강북구청장을 방문하였다. 이구청장은 박교령을 반갑게 맞이하였으며, "늦게나마 취임을 축하드립니다. 방문을 환영합니다." 라고 말하였다. 

    박교령은, “이곳 강북구는 저희 천도교의 제2성지이자 3.1독립운동의 산실이라 할 수 있는 봉황각과 민족의 지도자이시며 천도교 3세 교조이신 의암 손병희 성사님의 묘소가 모셔져 있는 역사적으로 의미가 매우 크고 중요한 곳입니다. 지난 세월 동안 성지를 잘 보존하고 관리하는데 강북구청에서 성심을 다해 주신데 대해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라고 말하였다. 

    이 구청장은, “저희가 3.1 절 기념행사를 매년 봉황각에서 치르고 있으며, 이곳이 지니는 역사적 의미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기에 4.19 민주묘지와 더불어 각별히 심혈을 기울여 관리에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라고 말하였다. 이어서, 이 구청장은, “국가보훈부에 건의하여 천도교에서 3.1 기념관 건립을 추진하는데 힘을 보태고 싶고, 우리구에서도 4.19 기념관을 건립을 추진하는데 천도교 측에서 많은 힘을 실어주시기 바랍니다.” 라고 말하였다. 

    한편, 이날 방문에는 최인경 사회문화관장, 문범식 전서실장이 배석하였고, 강북구에서는 송혜정 팀장이 배석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