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동학 · 천도교 인물 아카이브 영상콘텐츠 : 춘천교구 편(4)

기사입력 2025.06.09 13:51 조회수 15,211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현암 석영기 교구장 인터뷰 영상 2편"

     

    동학·천도교의 역사와 교인들의 삶을 기록하고 보존하기 위한 ‘동학·천도교 인물 아카이브 사업’의 결과물이 나왔다. 동학·천도교 인물 아카이브 사업을 통해 춘천교구 교인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아낸 인터뷰 동영상이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천도교의 교인들을 통해 민족종교의 역사를 기록하고, 사회적 가치를 발견하며 보존하는 의미있는 사업으로 그 첫 번째 발걸음을 춘천교구에서 시작했다.


    춘천교구는 114년의 역사를 가진 천도교의 주요 교구 중 하나이다. 이번 동영상 콘텐츠를 통하여 천도교를 알지 못했던 대중들에게도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었다. 이번에 제작된 총9편의 영상 콘텐츠는 향후 연구 및 문화 콘텐츠 창작을 위한 기초 자료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이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의 후원으로 제작되었다.


    -편집자 주-

     

     

    이 영상은 현암 석영기 교구장의 인터뷰 2편으로, 천도교에 입교하게 된 계기와 천도교 신앙이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는 데 준 힘, 그리고 현재 춘천 교구의 상황과 미래 발전 방향에 대한 생각을 담고 있다. 특히 '사근치원'과 '믿을 신(信)'에 대한 경전 구절을 통해 천도교의 핵심 가르침을 설명하며, 천도교가 자신에게 '마음의 고향'과 같은 존재임을 강조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