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포덕166년 2025.12.09 (화)

  • 맑음속초8.3℃
  • 맑음4.1℃
  • 구름많음철원3.8℃
  • 구름조금동두천6.1℃
  • 맑음파주4.4℃
  • 맑음대관령1.4℃
  • 맑음춘천6.8℃
  • 구름조금백령도7.5℃
  • 맑음북강릉8.3℃
  • 맑음강릉9.7℃
  • 맑음동해9.5℃
  • 구름조금서울6.1℃
  • 맑음인천7.8℃
  • 맑음원주5.0℃
  • 맑음울릉도9.3℃
  • 구름조금수원6.8℃
  • 맑음영월5.1℃
  • 맑음충주5.1℃
  • 구름많음서산8.7℃
  • 맑음울진11.4℃
  • 맑음청주6.2℃
  • 맑음대전7.4℃
  • 맑음추풍령5.7℃
  • 맑음안동6.9℃
  • 맑음상주7.6℃
  • 맑음포항9.1℃
  • 맑음군산8.1℃
  • 맑음대구8.1℃
  • 맑음전주8.3℃
  • 맑음울산8.2℃
  • 맑음창원7.3℃
  • 맑음광주9.1℃
  • 맑음부산9.6℃
  • 맑음통영9.1℃
  • 맑음목포8.1℃
  • 맑음여수7.8℃
  • 맑음흑산도10.4℃
  • 맑음완도12.1℃
  • 맑음고창8.8℃
  • 맑음순천7.3℃
  • 구름조금홍성(예)7.5℃
  • 맑음5.7℃
  • 맑음제주11.6℃
  • 맑음고산9.2℃
  • 맑음성산10.3℃
  • 구름조금서귀포14.7℃
  • 맑음진주9.1℃
  • 맑음강화7.0℃
  • 맑음양평4.3℃
  • 맑음이천6.1℃
  • 구름조금인제4.2℃
  • 구름조금홍천4.5℃
  • 맑음태백2.6℃
  • 맑음정선군5.9℃
  • 맑음제천4.7℃
  • 맑음보은6.4℃
  • 맑음천안6.0℃
  • 구름조금보령10.4℃
  • 맑음부여6.9℃
  • 맑음금산6.6℃
  • 맑음7.0℃
  • 맑음부안8.8℃
  • 맑음임실7.8℃
  • 맑음정읍7.8℃
  • 맑음남원7.7℃
  • 맑음장수5.0℃
  • 맑음고창군7.5℃
  • 맑음영광군9.0℃
  • 맑음김해시9.0℃
  • 맑음순창군7.4℃
  • 맑음북창원8.2℃
  • 맑음양산시10.2℃
  • 맑음보성군10.4℃
  • 맑음강진군8.6℃
  • 맑음장흥9.3℃
  • 맑음해남9.2℃
  • 맑음고흥9.8℃
  • 맑음의령군8.1℃
  • 맑음함양군8.5℃
  • 맑음광양시10.4℃
  • 맑음진도군9.0℃
  • 맑음봉화5.4℃
  • 맑음영주5.4℃
  • 맑음문경6.9℃
  • 맑음청송군5.5℃
  • 맑음영덕7.7℃
  • 맑음의성7.6℃
  • 맑음구미8.5℃
  • 맑음영천7.5℃
  • 맑음경주시7.7℃
  • 맑음거창8.2℃
  • 맑음합천8.2℃
  • 맑음밀양9.1℃
  • 맑음산청9.0℃
  • 맑음거제7.2℃
  • 맑음남해6.9℃
  • 맑음9.5℃
기상청 제공
엔씨소프트 ‘iF 디자인 어워드 2023’ 3개 부문 본상 수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소프트 ‘iF 디자인 어워드 2023’ 3개 부문 본상 수상

세계 3대 디자인상 ‘iF 디자인 어워드’ 3년 연속 수상,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경쟁력 입증
아시아 대표 디자인상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커뮤니케이션 부문 대상 포함 3관왕 달성

  • 김라윤
  • 등록 2023.05.02 16:32
  • 조회수 2,348
엔씨의 TL PLAY NOVEL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가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에서 잇따라 수상했다.

엔씨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3(iF Design Award 2023)’의 커뮤니케이션 카테고리에서 ‘캠페인 및 광고’, ‘웹사이트’, ‘타이포그라피 및 사이니지(Typography/Signage)’ 등 3개 부문의 본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3년 연속 본상 수상작으로 선정되며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캠페인 및 광고 부문에 이름을 올린 ‘TL PLAY NOVEL’은 출시를 앞둔 PC·콘솔 신작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 이하 TL)’의 세계관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소설이다. TL의 세계관에 등장하는 두 소녀 ‘로엔’과 ‘칼란시아’의 이야기를 다룬다. 비주얼과 인터랙티브 요소를 활용해 ‘깊이있는 세계관을 매력적인 방식으로 풀어낸 몰입도 높은 콘텐츠’로 평가를 받았다.

엔씨의 공식 블로그이자 브랜드 미디어인 ‘NC PLAY’는 웹사이트 부문의 본상을 수상했다. NC PLAY는 인터랙티브, 숏폼, 스토리형 등 최신 디지털 미디어와 모바일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선보이며 ‘엔씨의 기업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하는 새로운 형식의 브랜드 미디어 플랫폼’으로 평가를 받았다.

‘NC TYPE PLAY’ 브랜드 캠페인은 게임 속 다양한 이야기를 그림 언어로 표현한 프로젝트로, 타이포그라피 및 사이니지 부문의 본상을 수상했다. NC TYPE PLAY로 키보드를 누르면 알파벳 대신 게임 캐릭터 움직임을 모티브로 제작한 150여 개의 문자가 입력되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엔씨의 브랜드 캠페인 ‘NC PLAY Project’는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2023(Asia Design Prize 2023)’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대상(Grand Prize)을 수상했다. 다양한 예술 장르와 융합해 게임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제시한 캠페인이다. 지난해 또 다른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에 선정된 바 있다.

NC다이노스 홈구장인 창원NC파크에서 디지털 콘텐츠와 이벤트를 통해 신작 TL을 소개한 ‘TL BRAND DAY’와 신임 팀장들의 성장을 응원하는 굿즈 ‘NC Leader’s Kit’도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2023의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하며 3관왕을 달성했다.

엔씨 박명진 PBO(Principal Corporate Brand Officer, 수석브랜드책임자)는 “엔씨소프트만의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고자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접점에서 대중들과 소통해 온 도전과 노력이 결실을 맺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엔씨소프트만의 브랜드 가치를 알리기 위한 특색 있는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엔씨의 브랜드 캠페인과 프로젝트는 엔씨 공식 브랜드 미디어 NC PLAY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언론연락처: 엔씨소프트 홍보팀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