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포덕166년 2025.12.07 (일)

  • 맑음속초8.3℃
  • 박무-2.7℃
  • 구름많음철원0.8℃
  • 맑음동두천-2.1℃
  • 흐림파주-2.7℃
  • 맑음대관령1.7℃
  • 맑음춘천-2.8℃
  • 맑음백령도6.7℃
  • 맑음북강릉4.9℃
  • 맑음강릉8.6℃
  • 맑음동해9.0℃
  • 박무서울3.4℃
  • 박무인천6.4℃
  • 맑음원주2.0℃
  • 맑음울릉도10.2℃
  • 박무수원0.5℃
  • 맑음영월4.7℃
  • 맑음충주0.8℃
  • 맑음서산1.0℃
  • 맑음울진6.3℃
  • 박무청주4.2℃
  • 맑음대전4.6℃
  • 맑음추풍령7.6℃
  • 맑음안동-0.9℃
  • 맑음상주7.7℃
  • 맑음포항3.2℃
  • 맑음군산6.5℃
  • 맑음대구-0.5℃
  • 박무전주5.5℃
  • 맑음울산3.1℃
  • 맑음창원4.2℃
  • 구름많음광주5.1℃
  • 맑음부산8.3℃
  • 맑음통영8.9℃
  • 맑음목포7.5℃
  • 맑음여수7.7℃
  • 연무흑산도11.4℃
  • 맑음완도6.0℃
  • 맑음고창4.9℃
  • 맑음순천-0.7℃
  • 박무홍성(예)3.1℃
  • 맑음-0.5℃
  • 구름조금제주12.6℃
  • 맑음고산13.8℃
  • 맑음성산7.8℃
  • 맑음서귀포11.2℃
  • 맑음진주-2.0℃
  • 맑음강화-0.6℃
  • 맑음양평-0.3℃
  • 맑음이천-1.0℃
  • 맑음인제1.3℃
  • 맑음홍천-1.2℃
  • 맑음태백3.7℃
  • 맑음정선군4.1℃
  • 맑음제천-0.5℃
  • 맑음보은0.4℃
  • 맑음천안0.1℃
  • 맑음보령4.9℃
  • 맑음부여0.7℃
  • 맑음금산3.5℃
  • 맑음3.9℃
  • 맑음부안7.1℃
  • 흐림임실1.2℃
  • 맑음정읍6.6℃
  • 흐림남원3.3℃
  • 흐림장수3.8℃
  • 맑음고창군5.4℃
  • 맑음영광군5.0℃
  • 맑음김해시3.4℃
  • 흐림순창군1.7℃
  • 맑음북창원2.8℃
  • 맑음양산시2.9℃
  • 맑음보성군0.0℃
  • 맑음강진군1.0℃
  • 맑음장흥0.2℃
  • 맑음해남0.6℃
  • 맑음고흥1.0℃
  • 맑음의령군-3.3℃
  • 맑음함양군7.3℃
  • 맑음광양시6.1℃
  • 구름조금진도군4.1℃
  • 맑음봉화-4.2℃
  • 맑음영주5.2℃
  • 맑음문경7.8℃
  • 맑음청송군2.9℃
  • 맑음영덕4.8℃
  • 맑음의성-3.0℃
  • 맑음구미-1.8℃
  • 맑음영천-3.4℃
  • 맑음경주시-2.7℃
  • 맑음거창3.1℃
  • 맑음합천-1.8℃
  • 맑음밀양-2.5℃
  • 맑음산청-1.7℃
  • 맑음거제6.4℃
  • 맑음남해5.9℃
  • 맑음-0.9℃
기상청 제공
다양한 한국의 맛과 함께 여행을 즐기세요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한국의 맛과 함께 여행을 즐기세요

한국 음식관광 신규 브랜드 ‘테이스트 유어 코리아(Taste your Korea)’ 개발
국가대표 음식관광 콘텐츠 33선 선정

  • 편집부
  • 등록 2024.07.12 10:57
  • 조회수 6,211
  • 댓글수 0
음식.png
국가대표 음식관광 콘텐츠 33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이하 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이하 관광공사)와 함께 방한 관광객 유치 전략의 일환으로 음식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음식관광의 새로운 브랜드 ‘테이스트 유어 코리아(Taste your Korea)’를 개발하고 ‘국가대표 음식관광 콘텐츠 33선’을 선정했다.

음식관광 사업은 그동안 이야기가 있는 여행콘텐츠 발굴보다는 개별 음식을 활용한 홍보와 상품화 위주로 추진해 왔다. 이에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음식관광 사업의 신규 브랜드를 바탕으로, 이야기가 있는 음식관광 콘텐츠를 발굴해 관광상품으로 만들 수 있도록 육성할 계획이다.


 ‘당신이 좋아하는 한국의 다양한 맛을 즐겨보세요’

‘테이스트 유어 코리아(Taste your Korea)’는 ‘당신이 좋아하는 한국의 다양한 맛을 즐겨보세요’라는 의미로, 한국관광 통합 브랜드 ‘이매진 유어 코리아(Imagine your Korea)’와 연계해 제작한 브랜드다. 브랜드 이미지(BI)는 ‘한국 음식을 통해 전 세계와 연결하고 소통한다’는 의미를 담아 ‘이어지는 띠’의 형태로 표현했으며, 색상은 한식의 기본이 되는 장(간장, 쌈장, 고추장)의 빛깔과 신선함을 나타내는 녹색의 조합으로 맛있고 건강한 한식의 특성을 강조했다. 또한 ‘테이스트 유어 코리아(Taste your Korea)’ 문구를 젓가락으로 집는 모양을 형상화해 여행객들이 한국의 맛을 즐긴다는 상징적 의미를 표현했다.


이야기가 있는 국가대표 음식관광 콘텐츠 발굴, 지역 대표 음식 15종, 제철 식재료 15종, 전통주 3종 선정

 ‘국가대표 음식관광 콘텐츠 33선’은 외식·관광업계와 학계, 홍보마케팅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한 음식관광 자문단을 통해 각 지역을 대표하고 다른 나라와 차별화되는 한국의 음식 콘텐츠를 ▴지역 대표 음식, ▴지역 대표 제철 식재료, ▴지역 대표 전통주 등 3가지 주제로 구분해 선정했다.

▴지역 대표 음식으로는 부산 돼지국밥, 수원 왕갈비 등 15종, ▴지역 대표 제철 식재료로는 통영 굴, 홍성 새조개 등 15종, ▴지역 대표 전통주로는 안동 소주, 양평 막걸리, 서천 소곡주 3종이 선정됐다. 선정 기준은 지역 대표성, 외국인 수용가능성과 더불어, 현지 방문의 직접적인 동기가 되는 식재료의 제철 적합성 등이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음식관광 목적지로서의 한국의 인지도와 선호도를 높이고 외국인 미식 관광객 유치와 지역관광·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한국 음식관광 신규 브랜드와 국가대표 음식관광 콘텐츠 33선을 전방위적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문체부 김근호 관광산업정책관은 “새로운 음식관광 브랜드와 국가대표 음식관광 콘텐츠 33선을 통해 우리 음식의 맛과 멋뿐만 아니라 맛있는 이야기까지 더해진 음식관광 콘텐츠를 적극 발굴하고 활용하겠다.”라며, “더욱 많은 외국인들이 입과 귀, 눈까지 오감을 모두 만족하는 한국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